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숲이 좋은 길


숲이 좋은 길 

최용수 | 노을서당

출간일
2020-03-31
파일형태
PDF
용량
0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중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교보문고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조북한 길에서 만나는 자연에세이! 힐링이 되어가는 나를 만나는 일은 숲이 좋은 길 산책에서 시작된다. 색다름과 이야기가 있는 곳, 도란도란 대화 나눌 수 있는 길, 데이트 장소로 숨겨두고 싶은 곳.. 작가는 이런 길을 찾아 10여 년 서울을 걸었다. 수많은 길에서 옥석을 골라 여행 에세이 『숲이 좋은 길』을 발간한다. 현장에 충실하면서도 역사적 사실에 작가적 상상을 보태었다. 가급적 구어적 문체를 쓰며 텍스트와 이미지를 엮어 디지털시대 시각성을 살렸다. 삽입된 이미지는 저자의 시간과 땀으로 찍은 귀중한 사진들이다 "모처럼의 나들이, 어디로 갈까?" 고민될 때 전자책 『숲이 좋은 길』은 멋진 선물이 될 것이다. 시판 중인 작가의 『한양도성 순성길』, 『서울발견(춘,하)』, 『서울발견(추,동)』에도 다양한 서울이야기를 담고있다.

저자소개

저자 : 최용수 프리랜서 작가 겸 도서출판 '노을서당’ 대표이다. 2013년부터 서울시 시민기자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지난 10여 년 서울의 산과 강, 궁(宮) · 능(陵) · 성(城) · 시(市)를 두 발로 읽었다. 잠든 역사를 깨우고 사람들과 대화하며 서울의 새로움을 발견하였다. 정리된 이야기는 "내손안에서울"을 통해 1천만 시민들과 소통하였다. 서울시 「우수시민기자상」 & 까치뉴스 「올해의 기자상」 등 수차례 상을 받았다. 이런 격려가 작가의 길에 힘을 보태주었다. 문학적 기교 넘치는 세련된 작가는 못되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정직한 작가」를 꿈 꾼다.

목차

표지 서울 재발견 숲이 좋은 길 【 프 롤 로 그 】 【 작 가 소 개 】 최 용 수 (崔龍守) [목차] 01. 잣나무숲 산림욕장이 백미 _ 「호암늘솔길」 02. 속이 꽉찬 둘레길을 찾는다면 _ 「마실길」 ① 전통마을의 야외 박물관 _ 「은평한옥마을」 ② 역사와 한옥을 한 눈에 _ 「은평역사한옥박물관」 ③ 기획전시와 한복대여 가능한 _ 「한문화너나들이센터」 ④ 다산의 피서법 송단호시(松壇弧矢) _ 「느티나무숲」 ⑤ 한국문단의 기인 3인방 _ 「셋이서문학관」 ⑥ 한옥 속 미술관 _ 「삼각산금암미술관」 ⑦ 400년 만에 고국 품에 _ 「숙용심씨 기념비」 ⑧ 독립운동의 거점 _ 「진관사」 ⑨ 보물 제657호 마애여래입상 _ 「삼천사」 03. 당신을 초대합니다 _ 「초대初代길」 ① 독립운동가 · 초대 국회부의장 _ 「해공 신익희」 ② 헤이그특사, 제1세대 검사 _ 「이준 열사」 ③ 대쪽 성품의 초대 대법원장 _ 「가인 김병로」 ④ 대한민국 초대 부통령 _ 「성재 이시영」 ⑤ 일본군과 싸우다 순국한 _ 「광복군 합동 묘역」 04. 대왕이 납신 길 _ 「숙종의 길」 ① 대 서 문 ② 무량사 & 북한동역사관 ③ 중성문 & 시구문 & 수문 ④ 산 영 루 ⑤ 중 흥 사 ⑥ 행 궁 지 05. 도심 속 DMZ _ 「북악하늘길」 06. 귀천을 만나는 숲길 _ 「천상병산길」 07. 겸재 정선도 반한 _ 「궁산둘레길」 ① 선비들의 글 읽는 소리 들린다 _ 「양천향교」 ② 일제의 태평양 전쟁거점 _ 「궁산땅굴역사전시관」 ③ 안녕! 일상의 스트레스 _ 「잣나무 숲」 ④ 겸재 정선이 되다 _ 「소악루(小岳樓)」 ⑤ 진경산수화의 보고(寶庫) _ 「겸재정선미술관」 08. 걷기 편한 착한 길 _ 「북한산 자락길」 ① 무장애 자락길 ② 서울 조망 명소 ③ 옥 천 암 ④ 홍지문 & 오간대수문 ⑤ 세 검 정 09. 가을단풍 명품길 10선 _ 「우이령길」 ① 우이령 고개 & 미군 표석 ② 맨발로 느끼는 우이령 숲 ③ .....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