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얼핏 엉뚱해 보이는 이야기 속에 담아낸 삶의 지혜!
영국의 소설가이자 극작가 앨런 알렉산더 밀른이 자신의 아들 크리스토퍼 로빈 밀른을 위해 창작한 이야기이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의 원작 『곰돌이 푸』. 아들이 실제로 가지고 놀던 인형들이 숲속에서 살아 움직이며 모험을 하고 우정을 나눈다는 상상을 바탕으로 창작된 이야기로, 숲속을 종횡무진하는 곰돌이 푸와 친구들의 숲속 라이프가 위로를 전하고 지친 마음을 달래준다.
꿀과 노래와 시를 좋아하는 곰돌이 푸, 겁쟁이 꼬마 돼지 피글렛, 늘 구시렁거리는 우울한 당나귀 이요르, 재치 있는 토끼와 아는 척하길 좋아하는 올빼미, 루를 끔찍이 사랑하는 캥거 그리고 모두의 영웅이자 친구인 크리스토퍼 로빈. 이들이 사는 백 에이커 숲에는 매일매일 즐겁고 신나는 일들이 가득하다. 조금 부족하고 서툰 구석이 있어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주인공들이 전하는 우정의 메시지가 우리의 마음에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저자 : 앨런 알렉산더 밀른
저자 앨런 알렉산더 밀른
1882년 런던에서 태어난 영국의 대표적인 아동문학가이자 극작가, 소설가이다. 케임브리지대학교 재학 시절에 잡지 <펀치>에 글을 투고하여 재능을 인정받아 편집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초기에는 어른을 위한 풍자적이고 해학적인 작품을 써서 널리 알려졌으며, 대표 희곡으로는 [핌 씨 지나가시다], [도버 가도] 등이 있다.
1913년 결혼해 1920년에 아들 크리스토퍼 로빈 밀른이 태어났으며, 그 후에는 아들을 위한 어린이책을 쓰기 시작했다.
대표작인 『곰돌이 푸』는 아들이 가지고 놀던 인형을 의인화해 숲속에서 유쾌하게 노는 모습을 그린 작품으로 1977년 월트 디즈니 사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다.
사랑스러운 등장인물과 천진난만한 동심이 잘 어우러진 이 작품은 오늘날까지 전 세계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역자 : 전하림
역자 전하림
한국교원대학교 영어교육과와 호주 맥쿼리 통번역 대학원을 졸업한 뒤, 현재는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거인을 깨운 캐롤린다』, 『슐리만의 트로이 발굴기』, 『컷』, 『그리핀 선생 죽이기』, 『엘리노어&파크』, 『브로크백 마운틴』, 『곰돌이 푸』 등이 있다.
들어가며
1장 곰돌이 푸와 꿀벌 이야기
2장 토끼네 집에 몸이 끼인 푸
3장 사냥에 나선 푸와 피글렛
4장 푸, 이요르의 잃어버린 꼬리를 찾아 주다
5장 헤팔룸푸를 만난 피글렛
6장 이요르, 생일 축하해!
7장 캥거와 아기 루, 숲에 살게 되다
8장 북극 ‘팜험’에 나선 친구들
9장 빗물에 잠겨 떠내려갈 뻔한 피글렛
10장 용감한 푸를 위한 특별한 파티
옮긴이의 말
앨런 알렉산더 밀른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