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
책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화려한 마케팅 스킬과 기법, 성공사례가 아닌, 마케팅의 기본과 본질은 무엇인지, 관계의 출발은 어디에서 오는지에 대한 물음과 고민에서 시작한다. 마케팅 서적으로는 이례적인 이 출발은 ‘상업적’ 혹은 ‘일회성’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기 쉬운 마케팅의 본질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다양한 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를 직접 경험한 저자는 지속 가능하지 않은 비즈니스의 끝은 공허함뿐이었으며, 단순한 지식과 사실은 지혜와 진실의 온도와 사뭇 달랐음을 고백한다. 결국, 비즈니스의 본질은 지식과 테크닉이 아니라 성숙한 인격과 겸손한 태도에 있다고 말한다.
철학과 인문학, 그리고 마케팅 사이를 교묘히 줄타기 하며 통섭적인 관점으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마케팅이라는 껍데기를 뒤집어썼지만, 그 출발은 사람이고, 고객은 재무제표에 쓰인 숫자이기 이전에 한 명의 인간이라 말한다.
단순한 기술과 테크닉이 아닌, 무언가를 더하고 포장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불필요한 포장을 벗겨내어 본질적인 가치를 심플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하는 것,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인간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마케팅이라고 정의한다.
저자 : 강민호
저자 : 강민호
저자 강민호
(주)턴어라운드 컨설팅그룹 대표
브랜드·마케팅·경영전략 컨설팅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마케팅 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 전공
마케터 강민호는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이라는 마케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전략 컨설팅과 자문을 맡고 있으며, 로레알 그룹, GS홈쇼핑, 한미약품, 현대홈쇼핑, 시세이도 등에서 마케팅 전략을 강의하며 마케팅에 대한 신선한 관점과 통찰력으로 현업 마케터들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 SNS를 통해 공유한 그의 브랜드 칼럼은 400만 뷰와 30만 공유를 넘어서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 전략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다음과 같은 브랜드 전략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고객의 언어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 “피자는 이렇게 만들어야 합니다.”
남성화장품 rx88 “그냥 바르세요. 결코 그냥 만들지 않았습니다.”
에디슨 젓가락 “엄마의 마음을 공부합니다.”
스터디엔카페 “공간을 넘어 공감으로.”
누베베 “마음이 놓여요.”
그 외 다수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