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저자
김헌경 저
출판사
비타북스(VITABOOKS)
출판일
2019-08-09
등록일
2020-01-28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일본 최고의 한국인 근육 박사가 알려주는 건강 장수의 비결
행복한 노후를 위해 지금 당장 ‘근육테크’를 시작하자!
일본인의 건강 나이를 10년 앞당긴 근력 운동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초고령사회인 일본에서는 기대 수명만큼 건강 수명이 늘지 못해 나이가 들어 바깥 활동이 줄어들고 집 안에서만 무기력하게 지내는 고령자들이 증가했다. 자신의 두 발로 잘 걷지 못해 침대 위에서만 생활하는, 일명 ‘와상 상태’의 고령자가 많아져 사회문제로 번지자 건강 수명을 늘리기 위한 노력이 진행됐다. 그 후 일본은 고령자를 위한 운동을 개발해 지역 사회에 보급하여 현재 건강 나이를 10년 앞당기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때 노년층을 위한 근력 운동을 개발해 일본 전역에 알린 사람이 바로 도쿄 건강장수의료센터의 유일한 한국인 임원이자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의 저자, 김헌경 연구부장이다. 도쿄 건강장수의료센터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노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고령자의 건강을 위한 운동을 개발하며 지역사회에 보급하는 데 힘쓰고 있다. 저자는 이곳에서 노화와 근육에 관해 연구하며 운동을 개발했고, 그 운동은 일본 각 지역의 지자체, 보건소, 요양병원 등에서 실제로 활용되고 있다. 저자가 30년 동안 직접 연구 및 개발하여 효과를 입증한 고령자를 위한 근력 운동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고령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낙상, 근감소증, 보행 장애, 허약, 요실금을 묶어 5대 노년증후군이라 한다. 이런 5대 노년증후군을 예방하고 개선하여 활기찬 노년기를 보낼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한다. 모든 운동은 남녀노소 맨손으로 어디서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단련해야 할 근육을 정확히 자극시켜 운동한다. 책에 소개된 운동은 실제 일본에서 효과를 입증한 것들이다. 나이가 들면 몸에 있는 근육은 점점 사라지고, 근육의 감소는 건강 문제로 이어진다. 그렇기에 나이가 들수록 근육을 ‘저축’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우리나라도 이미 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죽기 직전까지 내 손발로 자유롭게 움직이며 생활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근육에 투자하는 ‘근육테크’를 시작해보자. 책에는 벽에 붙여놓고 언제든 따라 할 수 있는 포스터를 수록했다.

■ 추천사

김헌경 연구부장은 도쿄 건강장수의료센터가 자랑으로 여기는 세계적인 근육 박사다. 그의 오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한 고령자용 근력 운동 도서가 한국에 출판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한국도 급속히 고령자가 증가하여 고령사회로 돌입했기 때문에 고령자의 건강이 큰 과제가 되고 있다. 이 책에 소개한 각종 운동 프로그램의 효과는 이미 과학적으로 검증되었다. 고령자 및 노년 건강과 관련된 일을 하는 분들이 이 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한국 고령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그들이 풍요로운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_ 이토 히데키, 도쿄 건강장수의료센터 이사장

도쿄 건강장수의료센터의 김헌경 박사를 인터뷰하면서 감탄한 점이 있다. 그가 제시한 근육 운동법이 활기찬 장수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동작과 낙상 방지에 맞는 근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고안됐다는 점이다. 이 책을 갖고 우리 몸속 근육 통장을 빵빵하게 늘려놓으면 건강 장수 계단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한결 가뿐해질 것이다.
_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