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리모델링해야 지구가 산다 - 동식물 삶의 터전을 천국으로 만들어라
지금 당장 지구를 리모델링하라
환경대재앙과 싸울 준비를 해야 한다
지구온난화로 대표되는 기후변화는 세계적으로 사회경제적 및 환경적 영향을 초래할 것으로 생각되며 건강에 위해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대기 중의 오염농도를 증가시키고 천둥이나 강수 등에 영향을 주어 지구의 정상적인 자연활동이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지구촌 사람 모두 환경 변화가 심각해지기 전에 지구 리모델링에 동참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강, 바다 쓰레기를 수거하고 농지와 사막을 복원하여 모든 생명들이 함께 공유하는 뿌리식량과 나무식량 심기를 통해 모든 생명들이 건강한 삶을 추구해야 하며, 기후변화를 꾸준히 모니터하고 기후변화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환경대책이 수립되어야 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지구와 환경문제를 다시 한번 생각하기를 바라며 도토리나무가 지구의 삼림지도를 바꿀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저자의 다른 책 『숲의 나무빵』과 함께 읽어 자연과 함께하는 미래를 어떻게 꾸려나가야 할지 고민해 보기를 바란다.
국내 도토리, 나무를 이용한 대체식품, 대체식량자원연구의 권위자.
20여년 지구촌의 고부가 가치인 식량 나무 발굴과 나무 식품 활성화를 위해 연구 개발을 해 왔다. 환경과 식량 그리고 물이 풍부한 지구촌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비영리단체인 〈지구촌 30그루 나무 심기 운동본부〉 대표.
세계 여러 국가와 기업과 연계하여 식량화할 수 있는 나무 발굴과 개발을 병행하고 있다.
〈지구촌 30그루 나무 심기 운동본부〉 URL: www.dotori365.org
대체 식량자원 나무빵
들어가며
1부 지구를 리모델링해야 지구가 산다
2부 부록 - 200조 달러의 재정확보, 지구를 살린다
특허기술 소개서
이광모의 생각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